본문 바로가기

돈 벌어주는

크로스핏 운동복 및 운동 용품 추천 (feat. 여성 운동복, 헬스 용품)

반응형

- 크로스핏과 같은 고강도 운동을 할 때 어떤 운동 용품이 필요한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

 

- 그래서 오늘은 운동할 때 필요한 운동복 및 운동 용품 등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.

 

 

 

운동할 때 꼭 필요한 운동복 및 운동용품

 

 

스포츠백

 

 

- 운동을 하러 다니면 들고 다니는 물품이 많아지게 됩니다.

 

- 물통, 운동화, 운동용품, 운동복, 세안용품 등을 가지고 다니게 되며 이 물건들을 넣을 백이 필요하게 됩니다.

 

- 보통 스포츠 백을 구입해서 운동용품을 챙깁니다. 스포츠백은 수납공간이 많아서 한 곳엔 운동화 다른 한 곳엔 물통, 또 다른 곳엔 운동복 등을 분리해서 넣어놓기 편합니다.

 

- 추천하는 스포츠 백으론 나이키 스포츠 백이 있습니다. 2만원대로 저렴한 스포츠백인데 수납공간이 넉넉해서 가지고 다니기 좋습니다.

 

 

 

운동할 때 선택적으로 필요한 운동용품

 

- 위에서 운동할 때 필요한 운동복 및 운동용품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.

 

- 아래부턴 선택적으로 필요한 운동용품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.

 

그립

 

 

 

- 크로스핏을 할 땐 철봉에 매달려서 운동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이때 계속 운동을 하다보면 손에 땀이 베여서 철봉을 잡으려고 해도 미끄러지는 일이 생깁니다.

 

-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손에 그립이란 걸 보통 착용하고 철봉을 잡습니다.

 

- 미끄럼을 방지하는 용도로 그립을 사기도 하지만 철봉을 오래 잡고 운동하다 보면 손바닥에 굳은살이 생기기도 해서 이런 굳은살을 방자히가 위해 그립을 착용합니다.

 

-  그립은 아머스 그립을 추천드립니다. 접지력이 좋아서 미끄럼도 거의 없고, 그립이 손목을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손목 보호 용도로 쓰기도 좋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손목 보호대

 

-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용품은 손목 보호대 입니다.

 

- 초보자에게 손목 보호대가 필요할까 싶을 수 있으나 초보자에게도 손목 보호대는 필요한 용품입니다.

 

 

- 운동을 하다 보면 덤벨 혹은 바벨이라고 해서 긴 봉을 들어올리는 동작이 있는데 이 동작을 할 때 손목에 부담이 많이 갑니다. 중량이 큰 물건을 잘못 들 경우 손목이 꺾일 수 있는데 이런 손목 꺾임을 방지해 주는 게 손목 보호대입니다.

 

- 또한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면 손목이 고정되서 더 높은 무게를 들 때 도움을 주기도 해서 운동할 때 필요한 용품 중 하나입니다.

 

- 개인적으로 손목 보호대는 아이엠 거를 추천합니다. 통기성이 좋고, 다른 제품과 달리 손가락을 끼어서 착용하는 형태라 손목을 더 안정적으로 잡아줘서 좋습니다.

 

 

 

운동복 상의

 

 

- 운동복을 보통 몸에 딱 붙는 긴 스키니 타입의 운동복과 폼이 널널하고, 길이가 짧은 타입의 운동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
출처: 주간 베스트

 

- 몸에 붙는 운동복의 장점은 운동을 하면서 옷이 말려올라가는 일이 없다는 점입니다. 운동 동작 중엔 푸쉬업이나 물구나무 서기와 같은 동작을 할 수도 있는데 이런 동작을 할 때 옷이 말려올라가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.

 

- 스키니 옷은 보통 긴팔 형태가 많으며 옷이 몸에 붙기 때문에 운동을 하면서 옷이 말려올라가는 부분에 대해서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. 하지만 통풍이 잘 안되고, 사람에 따라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단 단점이 있습니다.

 

 

출처: 주간 베스트

 

- 스키니 옷과 달리 폼이 넉넉한 옷같은 경우 통풍이 잘 되고, 입기 편하단 장점이 있으나 옷이 말려올라가는 걸 신경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
 

- 사람에 따라 스키니 옷이 더 편한 사람이 있고, 폼이 넉넉한 옷이 더 편한 사람이 있습니다. 두 개 옷을 직접 입고 운동해 보면서 나에게 맞는 운동복을 찾는 걸 추천드립니다.

 

- 저같은 경우 폼이 넉넉한 운동복을 선호해서 해당 운동복을 자주 입습니다.

 

- 넉넉한 폼의 운동복 상의를 찾으시는 분들께 팁을 드리자면 쿨링 셔츠를 추천드립니다.

 

- 땀을 흘려도 몸에 잘 붙지 않고, 원단도 시원해서 운동할 때 입기 좋습니다.

 

 

-  쿨링 셔츠 중에서 주간 베스트 쪽 티셔츠가 가성비가 좋아서 해당 제품 링크도 같이 첨부해 봅니다. 위의 파랑색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운동복 하의

 

출처: 이티야

 

- 운동복 하의도 상의와 마찬가지로 스키니로 된 긴 바지와 폼이 넉넉한 반바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
- 본인의 기호에 따라 스키니 바지 혹은 반바지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.

 

- 하의도 마찬가지로 저는 널널한 폼의 바지를 좋아해서 입기 편한 운동용 바지를 찾으신다면 이티야 제품을 추천드립니다.  가볍고, 원단도 시원한 편이라 운동할 때 입기 좋고, 가성비도 좋습니다.

 

 

- 추가로 이티야 바지의 경우 허리가 조금 타이트한 편이니 주문할 땐 한 치수 큰 걸 선택해서 주문하길 추천드립니다.

 

 

 

운동화

 

출처: 픽사베이

 

- 크로스핏처럼 실내에서 운동을 할 땐 실내용 운동화가 필요합니다.

 

- 운동화는 브랜드가 정말 다양한 편인데 저같은 경우 지인들에게 스캐쳐스 운동화를 추천하는 편입니다.

 

-  스캐쳐스는 착용감과 쿠션감이 좋아 운동할 때 선호하는 신발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- 시간이 급하다면 운동화를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, 개인적으로 운동화는 매장에 직접 가서 신어보고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.

 

- 온라인에서 사게 될 경우 사이즈가 맞지 않을 수도 있고, 막상 신어보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. 조금 번거롭긴 하더라도 매장에 가서 운동화를 사는 게 좋습니다.

 

 

 

마무리

 

- 이렇게 오늘은 운동할 때 필요한 용품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.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.

 

-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* 이 포스팅은 애드릭스 커미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반응형